사업장 사회보험 내역 변경(소재지 변경 등)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
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로그인 후 기관에 대한 정보를 변경할 때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하기를 해도 사회보험 취득신고나 사회보험 상실신고 등을 할 때 기관 주소 등이 변경되지 않고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위와 같은 경우에는 내역 변경이 필요한데 아래에서 살펴봅니다(마이페이지에서 변경은 소용이 없습니다)
1. 먼저,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
www.4insure.or.kr

: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> 민원신고> 가입자 업무 > 내역변경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.
2. 사업장 내역변경 신고를 합니다.

: 작성 예시를 참고하면 보다 많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: 원하시는 신고서를 선택하세요. 라고 되어 있는데 각 사회보험 관련 공단에 모두 일괄 전송이 되는 것 같다.
: 나는 소재지 변경을 마이페이지에서 해보았지만 서류 제출 시 변경되지 않아 소재지 변경만을 요청했습니다.
: 자업장 정보를 확인해보자! 나는 소재지가 옛날 주소로 되어있음을 확인했습니다.
3. 정보를 변경합니다.

: 사용자 정보 변경은 대표자에 대한 정보 변경이다. 사업장 소재지만 바뀐 경우에는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
: 사업장 정보변경에서 변경 전 정보를 확인하고 다른 부분이 있다면 변경 후에 기록하고 변경일을 선택합니다.
4. 확인 후 저장합니다.

: 변경 사항을 확인하고 저장 클릭을 합니다,
: 저장이 최종 전송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저장해도 됩니다.
5.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.

: 저장하고 나면 변경전과 변경 후 내용을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.
6. 신고서 제출을 합니다.

: 문제가 없다면 신고서를 전송(제출)을 합니다.
7. 문자 안내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.

: 처리완료 되면 결과를 문자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
: 4대보험 관련 각 공단에 전송되는 부분으로 공단 지사에서 변경된 부분이 없는데 민원이 접수됐다는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.
: 소재지가 올바르게 되어 있는 곳은 확인 전화 후, 혹은 확인전화 없이 민원을 반려 처리 할 것입니다.
: 변경되지 않은 공단에서는 팩스로 처리 결과를 발송해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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